[2018 SCPC 2차 예선]

Quick Sort

서로 다른 자연수가 저장된 배열 \(A[1]\), \(A[2]\),…, \(A[N]\)을 정렬하는 방법 중 Quick Sort는 배열의 원소들을 재배치하여

Pivot이라 불리는 어떤 \(A[p]\)에 대해서 \(i<p\)인 경우 \(A[i]<A[p]\), \(i>p\)인 경우 \(A[p] < A[i]\) 가 모두 성립하도록 한 다음

\(A[1]\), \(A[2]\)…, \(A[p-1]\)과 \(A[p+1]\), \(A[p+2]\), …, \(A[N]\)을 재귀적으로 정렬하는 과정을 거친다. 



주어진 배열을 재배치 없이 그대로 보았을 때 이미 Pivot의 최종 조건을 만족하는 \(A[p]\)가 몇 개 존재하는지 계산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 제한시간: 전체 테스트 케이스는 30개 이하이며, 전체 수행 시간은 2초 이내. (Java 4초 이내)



  제한 시간을 초과하면 제출한 소스코드의 프로그램이 즉시 종료되며,

  그때까지 수행한 결과에서 테스트 케이스를 1개 그룹 이상 통과하였더라도 점수는 0점이 됩니다.

  그러나, 제한 시간을 초과하더라도 테스트 케이스를 1개 그룹 이상 통과하였다면 '부분 점수(0< 점수< 만점)'를 받을 수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C / C++ 에서 "printf 함수" 사용할 경우, 프로그램 시작부분에서 "setbuf(stdout, NULL);"를 한번만 사용하십시오.

  C++에서는 "setbuf(stdout, NULL);"와 "printf 함수" 대신 "cout"를 사용하고, Java에서는 "System.out.println"을 사용하시면,

  제한 시간을 초과하더라도 '부분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언어별 기본 제공 소스코드 내용 참고

  만약, 제한 시간을 초과하지 않았는데도 '부분 점수'를 받았다면, 일부 테스트 케이스를 통과하지 못한 경우 입니다.



- 메모리 사용 제한 : heap, global, static 총계 256MB, stack 1MB



- 제출 제한 : 최대 10회 (제출 횟수를 반영하여 순위 결정 → 동점자의 경우 제출 횟수가 적은 사람에게 높은 순위 부여)

입력

입력 파일에는 여러 테스트 케이스가 포함될 수 있다.

파일의 첫째 줄에 테스트 케이스의 개수를 나타내는 자연수 \(T\) 가 주어지고,

이후 차례로  \(T\) 개의 테스트 케이스가 주어진다. (\(1 ≤ T ≤ 30\))



각 테스트 케이스의 첫 줄에는 배열의 크기  \(N\)이 주어진다. (\(1≤N≤200,000\))

다음 줄에는 \(N\)개의 자연수가 주어진다.

자연수의 값은 1 이상 10,000,000이하이다. 주어진 자연수들은 모두 다르다.





- 점수 : 최대 10회 제출하여 취득한 각각의 점수 중에서 최대 점수 (만점 100점)



   주어지는 테스트 케이스 데이터들의 그룹은 아래와 같으며,

   각 그룹의 테스트 케이스를 모두 맞추었을 때 해당되는 부분 점수를 받을 수 있다.

   ㆍ 그룹 1 (17점) : 이 그룹의 테스트 케이스에서는 \(1≤N≤2,000\)이다.

   ㆍ 그룹 2 (83점) : 이 그룹의 테스트 케이스에서는 추가적인 제약 사항이 없다.

출력

각 테스트 케이스의 답을 순서대로 표준출력으로 출력하여야 하며,

각 테스트 케이스마다 첫 줄에는 “Case #C”를 출력하여야 한다.

이때 C는 테스트 케이스의 번호이다.

그 다음 줄에 이미 Pivot의 최종 조건을 만족하는 값의 개수를 출력한다.

입출력예

입력
2
2
3 1
4
1 2 3 4
출력
Case #1
0
Case #2
4

돌아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