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SCPC 2차 예선]

산탄총

표적지에 산탄총으로 사격을 하려고 한다. 표적지는 크기가 N×N인 격자이다. 각 격자칸에는 점수가 있다. 격자칸의 점수는 음수일 수 있다. 또, 산탄총의 퍼지는 정도 K를 알고 있다. 사격했을 때 점수가 계산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사격한 위치의 중심인 칸에서는 그 칸의 점수의 K배를 받는다. 중심 칸에서 상하좌우로 인접한 4개의 칸에서는 칸들의 점수의 K-1배를 받는다. K-1배를 받는 칸에서 중심에서 먼 쪽으로 상하좌우로 인접한 칸들에서는 점수의 K-2배를 받는다. 이와 같이 진행하다가 0배를 받는 칸이 정해지면 더 이상 점수를 받지 않는다. 점수를 받는 모든 칸이 표적지 안일 필요는 없고, 사격의 중심이  표적지 밖일 수도 있다. 이런 경우 표적지 밖의 칸은 모두 0점의 점수를 가진 것으로 계산한다.









위 그림은 N=8인 경우이고, 왼쪽에서 4번째, 위에서 4번째의 칸을 중심으로 사격한 것을 보여준다. K=3이다. 가장 짙은 색으로 표시된 중심 칸에서는 3배의 점수를 받는다. 그 상하좌우의 중간 짙은 색의 칸들에서는 2배의 점수를 받는다. 가장 옅은 색의 칸들에서는 1배의 점수를 받는다. 흰색의 칸들에서는 점수를 받지 않는다.



표적지의 점수 배치를 입력 받아 가장 많은 총 점수를 받는 방법을 찾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그림 1

입력

입력 파일에는 여러 테스트 케이스가 포함될 수 있다.

파일의 첫째 줄에 테스트 케이스의 개수를 나타내는 자연수 T 가 주어지고,

이후 차례로  T 개의 테스트 케이스가 주어진다. (1 ≤ T ≤ 50) 

각 테스트 케이스의 첫 줄에는 표적지의 크기 N과 퍼지는 정도 K가 주어진다. (1≤K≤N≤600). 

둘째 줄부터 N개의 각 줄에는 N개의 수가 주어진다. 이 수들은 각 칸에 배정된 점수들이다. 점수의 절대값은 최대 \(10^9\)이다.


출력

각 테스트 케이스의 답을 순서대로 표준출력으로 출력하여야 하며,

각 테스트 케이스마다 첫 줄에는 “Case #C”를 출력하여야 한다. 이때 C는 테스트 케이스의 번호이다.

그 다음 줄에,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점수를 출력한다.

입출력예

입력
3
1 1
3
2 2
-2 3
4 -1
2 2
-2 -2
-2 -2
출력
Case #1
3
Case #2
5
Case #3
0

돌아가기


댓글